정보 공유

초등 코딩 교육(EBS로 시작하는 코딩 첫걸음)

복숭아빛 시간 2020. 7. 6. 11:18
반응형

일주일에 한 번 겨우 학교를 가고, 밖에서 마음 놓고 뛰놀 수도 없고, 마스크가 필수가 되어버린 초등학교 2학년인 우리 집 큰 아이를 보며, 우리 때와는 너무 많이 달라진 생활과 가치로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교육의 즐거움과 당위성을 심어 줄까?' 많은 고민을 해요. 학교 교실에서 선생님을 중심으로 친구들과 소통하며 받는 교육이 아닌, 온라인 클래스로 혼자 수동적으로 수업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뭔가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면서요. 

그래도 학원이나 기간 등 사교육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안전지대에서 조금 벗어나는 일인 것 같고, 또  딱히 아이가 원하지 않아서 그냥 집에서 놀고(?) 있는데,ㅋ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아이의 교육이 여러 가지로 고민이 되네요. 

 

그러다가 인공지능 시대에 살아갈 아이에게 디지털교육은 필수이고, 빅데이터와 코딩은 아이의 첫걸음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온라인 교육을 찾아보다가 ebs 소프트 웨어에서 하는 '이솦'이라는 너무 반가운 프로그램을 반견했어요^^!!!

EBS는 2018년부터 이솦(ESof)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소프트웨어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었더라고요.

이솦은 교육 플랫폼(EBS Sofeware Learning Platform)의 약자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주목되고 있는 요즘,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져서 생긴 EBS 교육 프로그램이래요. 

 

*이솦(ESof) 활용법 *

1. 웹사이트 검색창에 'ebs 소프트웨어'라고 치고 클릭 --- 이솦 홈페이지 들어가기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지혜를 나누기 위해 EBS와 과학기술정보가 함께합니다≫라는 너무 고맙고 반가운 메시지로

홈페이지가 열려요. 

 

 

2. 놀이터 --- 뚜앙과 블록 코딩 첫걸음 클릭

 

3. start 클릭 후  --- 아이의 정보 입력 후 클릭

 

4. 미션이 나오고, 한 단계식 뚜앙과 같이 미션을 수행

 뚜앙과 같이 미션을 해결하는 것인데, 처음 코딩을 접하는 저학년에게 딱인 것 같아요.

재미있는지 멈출 줄 모르고, 계속하려고 하네요. 

게임이라고 느끼는 듯^^:; 해요

 

 

5. 미션 배지 받기

총 4단계로 나눠져 10개의 미션이 있어요. 다 수행하면 배지를 줘요.

아이들 성취감과 동기부여에도 좋겠죠?

저희 아들은 시작하자마자 완전 초 집중하네요. ㅋ이렇게 조금씩 코딩에 익숙해지며 조금씩 더 배워 보려고요.

 

 아!! 그리고 지금 이벤트를 해요.

event 1  - 미션 완성 인증서를 등록하면 푸짐한 선물을 준대요. ㅎㅎ

event 2 - 이솦 4종 코딩 게임 인증서 등록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면 시원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도 준대요.ㅎㅎ

 

우리 아들은 이미 욕구 뿜 뿜입니다! ㅎㅎ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연하게 느껴졌던 코딩 교육이 조금 가까워진 기분이에요.

게다가 무료교육이라니^^!! EBS 이솦 만세입니다!!ㅎ

초등 코딩 교육에 관심 있으시면 한번 참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