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놀기

베이크드알레스카(이글루케익만들기)

복숭아빛 시간 2021. 2. 1. 15:02
반응형

Baked Alaska 란 디저트 아시나요?

머랭 케익안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오븐에 굽거나

케익케이크 겉면에 바로 열을 가해 태운 느낌을
내기도 하는 케이크예요.

출처:Dr.Oetker

 

눈 덮인 알래스카를 표현해 구웠다고
베이크도 알래스카로 불린다죠?

얼마 전부터 아이스크림 튀김을 해보고 싶다고
졸라대는
큰 아이를 위해 튀김보다 간단한^^

베이크드 알래스카를 만들어 봤어요.

 

아이들과 같이 하니~ 저희는 이름을 바꿔 
이글루 케이크~
^^

열이 차단되서 아이스크림을 지켜주는
이글루 케이크이에요
!

작업순서

 

준비물 : 식빵(카스텔라 빵), 아이스크림, 달걀 3개, 설탕 300g, 거품기

 

1.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2. 둥근 모양 그릇에 아이스크림을 오목하게 담는다.

 

 

3. 그릇에 담은 아이스크림에 랩을 씌어 다시
냉동고에 넣고 얼린다.

(둥근 모양이 다시 단단하게 얼려지도록
미리 냉동고에서 얼려요/10분)

 

 

4. 식빵을 둥글게 자른다.

(저희는 아이스크림의 둥근 뚜껑을 대고 모양을 잡았어요.ㅋ)

 

5. 머랭을 만든다.

(계란 노른자를 먼저 풀고, 설탕을 3~4번에 나눠
넣으며
거품기로 저어요)

 

 

6. 단단한 머랭이 될 때까지 작업한다.

(머랭을 들어 올려도 떨어지지 않을 만큼 단단해야 해요)

 

 

7. 식빵 위에 얼려놓은 아이스크림을 올린다.

(머랭 케이크 안에 들어갈 아이스크림이에요)

 

 

8. 그 위에 머랭을 단단히 덮는다.

(최대한 둥글게 이글루 모양으로 덮어준다)

 

 

9.230 º로 예열한 오븐에서 5분 굽는다.

(뜨거운 오븐 안에서 아이스크림은 녹을까 봐
걱정되는 2인^^:ㅋㅋ)

오븐 상태에 따라 온도와 시간은 체크하세요!

 

 

10. 꺼내서 장식 후, 맛있게 먹는다.

(레스토랑의 멋진 디저트 같진 않지만;;;ㅋ

이글루 케이크이라고 좋아하며 펭귄 인형으로 장식하네요.ㅋ)

 

드디어!! 시식 타임!!!

진짜 아이스크림이 하나도 안 녹았어요!

둘이 정신없이 먹어대서, 모양은 도저히 찍을 수 없었어요.ㅋ

 

열전도율 어쩌구 하며 잘난 척하며 먹는
예비 초등 3학년과

오빠보다 한 숟갈이라도 더 먹겠다는 6살 동생이

"다음에 더 크게 만들자!" 고 하네요.ㅎㅎ

 

따로 빵을 굽지 않고, 식빵으로 해서 인지

시간도 별로 안 들고 정말 간단해요.

머랭만 만들면 되지요.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을 오븐 안에
넣는다는 것만으로도

두근두근 신기해하면서 좋아하고요.

맛은 뭐~~ 말할 거 있겠어요??

설탕 300g인데....ㅋ

 

심심하고 당 당기는 날,

아이와 함께 해보세요!!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