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영어

리딩게이트 단어 외우기(영어책으로 단어장 만들기)

복숭아빛 시간 2021. 2. 17. 18:16
반응형

아이랑 꾸준히 영어책 읽기를 하고 있어도,

실력(?)이 늘고 있는 걸까?? 의심이 들 때가 있어요.ㅎ

특히 input이 넘치도록 충분히 있어야 

output 이 생기는 아이 같은 경우는 더 하죠...^^

 

그래도 영어는 학습이 아니라 연습이라고 스스로

다지며 오늘도 아이와 책을 읽었어요.ㅎㅎ

아이가 따로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영어책 읽기만 하고 있는 경우엔

가끔 엄마가 불안할 때가 있거든요.ㅋ

 

""

잘 읽고 있나?

잘 이해하고 있나?

난이도는 잘 맞나?

읽기만 하면 되는 건가?

등등요....ㅎ

 

전 일단, 청독 후 묵독을 시키는데요.ㅎ

그러고 나서 하는 활동이 하나 있어요!

바로 vocabulary!!

아무래도 아이들은 모르는 단어의 뜻을

찾아보지도 물어보지도 않고

대~~ 충 짐작하여 넘어가는 경우가 많거든요.

물론 guessing 은 좋은 습관이에요!ㅎ

 

그래도 매일 보는 책에 비해 남는 것이 없다!

하시면 책에 있는 모르는 단어 중
몇 개를 골라 단어의 뜻을 찾고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하는 거예요~ㅎ

리딩게이트에서 한 번씩 광대한 양의
워크시트를
공유하거든요!

거기서 sight word 익히는 시트인데요.

 

정말 너무 좋은 자료인 것 같아 공유해요~!

순서는...
1. 책 제목 (title)
2. 단어 (word)
3. 책 속 문장 (sentence)
4. 내가 만든 문장 (my sentence)

 

전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게!! 

책 한 권 당 2개의 단어를 하고 있어요.ㅎㅎ

(남자 아이라;; 예쁘게 정리를 못하지만,

나름 순서대로 잘하고 있어요.ㅋ)

책에 있는 문장과 단어를 응용하여
내 문장으로 만들어보는 연습도
되고

책의 문장을 써보고 기억할 수 있는

(그렇다고 따로 외우진 않아요)

기회도 되고요!ㅎ

 

딱 한 장이지만 뭔가 공부한 것 같은 느낌.ㅋㅋ
열심히 적다 보면

나중에 영어 책을 읽고 짧은 에세이 정도는

쓸 수 있을 거예요~ㅎ

 

영어책을 읽으며 단어를 정리할 수 있는

너무 좋은 방법이에요!!

양을 절대 많지 않게!!ㅎㅎ

아이랑 몇 단어씩 정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