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싸이월드(feat .잊고 있던 추억을 찾을 수 있을까?)

복숭아빛 시간 2022. 4. 8. 08:53
반응형

혹시 추억의 판도라의 상자 열어 보셨나요??ㅋ

싸이월드 이야기예요.^^

요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서

#싸이월드 인증샷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요.

싸이월드를 알고 있으면...
우리 같은 세대 맞죠?ㅎㅎ

전 싸이월드를 아주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

지금처럼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이
없던 그 시절ㅋ

여행 중에 친구들과
싸이월드로 소통한 기억이 나요^^

 

 

그래서 지난달 싸이월드가 복구 된다는
소식에 신기했는데

출시 후  여러 가지 서비스가 지연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지 못 했죠.

그런데 지금은 다시 여러가지 서비스가 재개되고

사집첩이 복구되면서 양대 앱 마켓

(구글 플레이 / 애플 앱 스토어)

에서 앱 다운로드 1순위가 되었대요.

 

진짜 아직 내 싸이월드가 살아있을까??

궁금한 마음에 저도 싸이월드를 찾아봤어요^^ㅎ

일촌 맺기, 사진첩, 도토리, 파도타기 등.ㅎㅎ

왠지 익숙한 단어들^^

 

앱을 깔면 웰컴 인사를 해줘요~~

으응~~ 나도 반가워^^ㅎ

 

싸이월드 복구는 생각보다 쉽더라고요.

아이디랑 비번이 생각나지 않아도,

그냥 이름이랑 현 전화번호로만 인증하면 돼요~

(전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다 바뀌었는데도

정말 금방 찾았어요)

오히려 너무 쉽게 나의 정보를 다 찾으니

신기하면서도 조금 무서운 느낌;;;ㅋ

 

 

아이디 찾고, 비밀번호 재설정하고 나니~

드디어 싸이월드가 보입니다.

물론 도토리는 0개이고요~ㅎ
(그 때도 가난했구나?ㅋㅋ)

 

아래 광고 패널 보니,
IBK에서 도토리 통장도 나오나 봐요~??

싸이월드의 도토리는 단순한 사이버 머니를 벗어나

다양한 금융상품과 결합한 가상 자산으로

발전할 것 같아요~

 

그러나 제 미니홈피는....

그때도 방치되었던 탓인지...

보기 민망할 정도로 허름한...ㅋㅋ

그래도 일촌 목록을 보니 반갑더라고요.ㅎㅎ

아~~ 맞다! 맞다!

하며 잊었던 일촌 이름들 잠시 소완 하고요.ㅋㅋ

 

일촌 목록을 보면 싸이월드를 복구 한 사람을

알 수 있어요.
(이름의 색이 달라요)

 

 

누군가는 전생을 보는 느낌이라고 하고,

누군가는 잊어버린 추억을 다시 살린 기분이라던데...

전 그냥...

과거는 과거로 묻기로 하고, 탈퇴!!ㅋㅋ

미안~~ 다음에 다시 만나 ~~ㅋ

 

제가 도토리도 많이 있고, 사진첩과 일촌 등 관리가

잘 되어 있었다면

왠지 다시 유지하고 싶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전 아쉬움 없이 관리 안된 상태라...^^;;

탈퇴로 마무리 지었어요.

 

잊고 있었던 추억은 찾지 못했지만,

그래도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싸이월드가 다시 성행할까요??

너무 초기라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분명 재미있는 경험인 것 같아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