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만세력 천을귀인 (내 사주 내가 보기)

복숭아빛 시간 2021. 4. 30. 13:35
반응형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답답할 때,

중요한 일을 결정하기 전에

점을 보러 가본 적이 있으세요?

그리고 답을 찾으신 적은요?

근데,,, 사실

내 인생에 나 만큼 절실하고 간절하며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게다가 가족도 아니고

한 번도 본 적 없는 그 누군가가 나처럼

내 고민을 이해하며 답을 내릴 수 있을까요?

 

아마 복비를 받은 만큼

아님 그 사람에게 주어진 시간만큼

나를 걱정해주며 조언을 해 주겠죠.

(물론 진짜 진실되게 고민을 들어주고

도와주고자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근데 한 20~30분 정도 사주표를

보고 이해할 수 있으면

완전 전문가가 아니어도

복비 이상의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내 사주 내가 보는 방법의
기초가 되는
만세력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이 잘 나와서
아주 간단하게

나의 생년월일만 기록해도 금방 볼 수 있어요.

 

 

그 중에 전 만세력 천을귀인을 사용해요!

여러 어플 중 제일
보기 쉽게 되어 있는것 같아요
대부분 한글로 나타나 있고

한자엔 색을 다르게 표시하여

오행까지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요.

 


*만세력 천을귀인 사용방법*

1. 플레이 스토어에 천을 귀인 만세력의 어플을 깐다.

 

 

2. 나의 정확한 생년월일을 입력한다.

태어난 정확한 시를 알면 좋지만,
모르면 시간를 빼고 입력한다.

 

 

3. 나의 사주팔자 8글자를 살펴본다. 

음력이든 양력이든 생년월일을 저장하면

이렇게 간단하게 나의 만세력을 볼 수 있지요.

임의로 뽑은 사주표에요.

 

 

처음은 조금 복잡해 보이죠?ㅎㅎ

그러나 조금씩 공부하다 보면

한눈에 보이실 거예요.

 


 

*내 사주팔자 이해하기*

1. 만세력은 4주(4칸) 8자 (총 8글자)로 되어 있다.

나의 생년월일에 해당하는

시, 일, 월, 년이 4칸이 되고,

하늘과 땅의 기운을 의미하는

천간과 지지로 2줄이 생겨 총 8칸이 된다.
(그래서 사주팔자라고 불러요)

 

 

 

 

2. 사주팔자 중 윗 칸은 하늘의 기운을 받은 것으로 보아

천간이라고 부르며 총 10글자로 이루워진다.

甲목/ 乙목/ 丙화/ 丁화/ 戊토/ 己토/ 辛금/ 庚금/ 壬수/ 癸수

 

 

 

3. 사주팔자 중 아랫 칸은 땅의 기운을 받는 것으로 보아

지지라고 부르며 총 12글자로 이루워진다.
천간보다 현실에 가까움.

 

 

4. 내 사주팔자의 음양의 기운을 본다.

양의 기운- 화 목
음의 기운- 금 수

중화된 기운-토로 이해함

 

 

 

5. 오행 중 火, 木, 金, 土. 水(화, 목, 금, 토, 수)에

나에게 많은 기질과 없는 기질을 확인한다.

 

 

 

 

6. 시주 일주 월주 년주 중 일간이

나를 대표한다고 이해한다.

 

 

 

7. 밑에 대운이 들어오는 시기를 확인한다.

보통 10년을 주기로 옮,

나에게 오는 큰 운이 아니라 큰 변화가 오는 운이라고 이해함

 

 

 

 

이 정도가 기본이고, 공부의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명리학, 즉 사주팔자는
나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해요
.

 

무조건 타인에게 나의 사주팔자의

해석을 100% 의지하지 말고

어느 정도는 나의 만세력을 보고
이해하는 것은 중요한 것 같아요
!

 

만세력의 구조 이해하기

↓↓↓

2021.07.22 - [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 내 4주8자에 부모, 형제, 처,자식이 있다고?(feat.만세력의 이해)

 

내 사주팔자에 부모, 형제, 처,자식이 있다고?(feat.만세력의 구조)

코로나가 4단계로 격상되고 학교가 멈추면서 다시 제 일상도 멈춘 기분이에요.ㅋ 그러다가, 너무 지친 날엔 제 만세력과 간지력을 쳐다보며 '왜?' '왜?'를 찾곤 해요~ '왜! 무엇 때문에 힘든 것인

flowerj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