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내 사주팔자에 부모, 형제, 처,자식이 있다고?(feat.만세력의 구조)

복숭아빛 시간 2021. 7. 22. 14:43
반응형

코로나가 4단계로 격상되고

학교가 멈추면서

다시 제 일상도 멈춘 기분이에요.ㅋ

그러다가, 너무 지친 날엔

만세력간지력을 쳐다보며

'왜?' '왜?'를 찾곤 해요~

'왜! 무엇 때문에 힘든 것인가....??'

ㅋㅋㅋ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서 조금 부족했던

만세력에 대한 포스팅을 보충하려고 해요.

2021.04.30 - [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 만세력 천을귀인 (내 사주 내가 보기)

만세력 천을귀인 (내 사주 내가 보기)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답답할 때, 중요한 일을 결정하기 전에 점을 보러 가본 적이 있으세요? 그리고 답을 찾으신 적은요? 근데,,, 사실 내 인생에 나 만큼 절실하고 간절하며 진지하게 고민하는

flowerjy.tistory.com

만세력의 4주 8자 에는 나를 포함한

육친(六親), 즉 "부, 모, 형, 제, 처, 자"를

의미하는 글자들이 있어요.

오늘은 4주 8자가 어떤 구조를 보며
육친을
이해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려고 해요.

아래는 임의로 뽑아본 만세력이에요.

명리 공부는 나의 만세력을 보며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무작위로 넣어본 생년월일이에요.

만세력을 열어보면, 4주 8자가 보이죠?

만세력은 4주, 즉

시주, 일주, 월주, 년주로 구성되어 있죠.

그것을 육친으로 볼 수 있어요.

(물론 십성도 봐야 해요.)

뿐만 아니라, 한 인간의 시간의 흐름으로도 보고,

당사자의 배경으로도 해석할 수 있어요.

재미있겠죠?ㅎㅎ



일단, 육친으로 만세력을 보면^^!

1. 연주는 조상이나 조부모를 의미

2. 월주는 부모를 의미

3. 일주는 나와 남편을 의미

(일간은 나, 일지는 나 또는 남편을 의미)

4. 시주는 자식을 의미

그리고 배경의 의미로 만세력을 보면^^!

1. 연주와 월주는 큰 의미의 배경 (국가, 지역 등)

2. 일주와 시주는 작은 의미의 배경 (가정, 작은 사회 등)

마지막으로 시간의 흐름으로 만세력을 보면^^!

1. 연주는 초년을 의미

2. 월주는 청년을 의미

3. 일주는 중년을 의미

4. 시주는 말년을 의미

이렇게 4주 8자의 구조를 보니 재미있죠?ㅎㅎ


물론 십성과 12운성, 합, 충도 다 봐야 하지만

일단 만세력의 구조를 이해하면

좀 더 입체적인 시각이 생겨요^^


요샌 youtube에 좋은 강의도 너무 많고

이해하기 쉽게 나온 책들도 많아서

명리학을 공부하기가 편해진 것 같아요.

명리학은 필수 교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