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make something

행잉화분(feat. 코바늘)

복숭아빛 시간 2022. 1. 27. 09:47
반응형

물만 주면 쑥쑥 자라는 스킨답서스.

정말 키우기 쉽죠?ㅋ

겨울인데도 너무 잘 자라,

줄기를 몇 개 잘라 수경재배로 번식해주니

작은 화분이 몇 개가 되었어요.ㅋ

 

흙에 옮겨 심고 벽에 걸고 싶은데,

마땅한 화분이 없어서

집에 남아도는 화분 사이즈에 맞게

코바늘로 화분 커버를 만들어 봤어요~

 

집에 남아있는 실로 대충 색을 조합해 떠보았어요.

연노랑, 연두색, 면 로프(라크라메실이에요)

사이즈는 뭐~~ 대충~~

화분 바닥에 직접 대보면서 뜨고요~

니트의 장점은 신축성이 좋아

사이즈 맞추기가  좋은 거예요.ㅋ

 

화분 바닥에 물 빠지는 구멍은 같이 뚫어 주었어요.

 

바닥을 맞췄으니 위로 올라가며 떠줍니다~

옆면은 색을 바꿔주었어요.

어떤 모양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화분을 바꿔도 자연스러울 수 있는

전체 다 감싸지 않는 보자기 모양으로 했어요.

양쪽으로 한 단씩 코를 줄여가며
세모 모양으로 떠주었어요.

(실 정리는 맨 마지막에~ㅋ)

 

보자기같은 모양이어서

비슷한 크기의 화분이면 다 잘 맞아요~ㅎ

행잉 끈은 면 로프로 할 거라서

통일감을 위해서 같은 실로
전체 모양을 따라

쭉 긴 뜨기 해주었어요.

 

이제 끈을 뜰 차례!
짧은 뜨기 두 개로 행잉 끈을 떠주었어요.

면이 5개로 홀수라 서로 마주 보는 것끼리
먼저 연결하고,
하나 남은 면을 시작으로 모든 끈이
만나는 지점에서 마무리했어요.

 

집에 남아 있는 실로 한 거라
색이 안 어울리면 어떡하나

고민했는데, 뜨고 나니
대체로 잘 어울려 괜찮은 것 같아요^^ㅎㅎ

(바구니 같다며 아이가 자꾸 들고 다녀요~ㅋ)

마지막 작업!
5줄이 끈이 겹쳐진 부분을 시작으로

짧은 뜨기 두 번 하며

위쪽 실을 만들었어요.
끈을 길게 해서 기존에 있던
행잉 화분에 같이 달아주니

잘 어울리고 예뻐요^^

 

완성입니다~^^!!

 

화분에 흙을 담아 스킨답서스를 옮겨 심고

코바늘 커버를 씌어 걸어주었더니

더 예쁜 것 같아요~^^

 

 

밖은 추운 겨울이지만

파릇파릇한 잎사귀를 보니

봄이 온 것 같아요~

 

집에 있는 실을 찾아서 작은 화분을 걸어보세요~!

기분전환에 최고예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