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영어

팟캐스트로 하는 영어 공부 (All Ears english)

복숭아빛 시간 2023. 3. 29. 15:16
반응형

둘째 아이까지 학교에 가니

아이들 교육에 관한 정보가 엄청나게 들려와요^^;;

'어디 학원이 좋다더라~~'

'그 선생님이 엄청 유명하시다~~'

'집에서 풀기에 좋은 문제집은 이것저것이다'

'지금 시작해야 할 공부'

등등....

 

 

정보가 힘이 세상에서,

좋은 정보를 공유해 주시는 분들에게 너무

감사한데, 저희 집 아이는 '안 한대요ㅜ'

하기 싫다는 아이 붙잡고 사정하지 말고

그냥 나나 공부하자!

하고는 제 책을 읽어요.ㅋㅋ

물론 영어 공부도 틈틈이 하고요.ㅋ

요새 팟 캐스트 많이 들으시죠?

 

팟캐스트는 아이팟(pod)와 방송(broadcasting)을 합성한

신조어로 기존 라디오 프로그램과 달리 언제든지 

스마트 폰을 통해 다운로드해 들을 수 있는 서비스예요.

출처:apple podcast

 

전 youtube도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자꾸 알고리즘한테 져서...ㅜㅜ

'어? 내가 왜 이걸 보고 있지??ㅋㅋㅋㅋ'

할 때가 많아요.ㅋㅋ

 

근데 팟캐스트는 중간 광고도 없고 구독만 해 놓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원하는 때에

딱 그것만 원하는 만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 중 영어 공부하기 너무 좋은 팟캐스트가 있어서

공유해요^^

 


All Ears English

여성 두 분이 나와서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인데

영어 단어나 영어 표현을 실생활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더 자연스러운지

예를 들어서 설명해 주는 프로그램이에요.

구독자의 질문을 받아서 해결해 주기도 하고,

재미있는 이슈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요.

 

영어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교육자들이 알아듣기 쉽게 너무 천천히

또박또박 말하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제가 활용하는 방법은~~~

1. 운동이나 청소하면서 대충 들으며 내용을 파악한다.

2. 다시 들으며 모르는 단어나 표현을 다시 확인한다.

이게 다예요.ㅋㅋㅋ

 

사실 내용이 난이도가 있거나 깊은 주제가

아니라서 속도와 발음만 익숙해진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그래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거죠~~

 

물론 좀 더 적극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면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all ears english 홈페이지에서 레벨 테스트로 해 볼 수 있고

요약된 대화 스크랩트도 볼 수 있어요.

https://www.allearsenglish.com/

 

Home

Want to learn how to speak English like a native or pass the IELTS? The All Ears English podcast can help you converse in English, pass the IELTS exam, and successfully navigate professional interviews, meetings, and presentations.

www.allearsenglish.com

레벨 테스트 후,

원하면 따로 유료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전 그냥 무료로 올라온 에피소드만 들어요.

현재 올라온 에피소드만 1746개라 

사실 그걸로도 너무 충분해요^^

 

구체적인 주제가 있거나 어려운 내용은 집중해서 들어야 하잖아요.

근데 all ears english는 내용이 어렵지 않고

유쾌하신 두 여자분이 재미있게 대화를

이어 나가서 지루하지 않고 유익하게 들을 수 있어요.

 

사실 전....

영어로 비즈니스 할 것 도 아니고,ㅋㅋ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것도 아니어서.ㅋㅋ

이런 생활 영어가 좋아요^^

 

혹시 영어 라디오 찾고 계시면 한번 들어 보세요^^

무료이고 재미있고 유익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