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말레이시아 국립박물관 (꼭 가봐야 하는 곳!!!)

복숭아빛 시간 2023. 10. 23. 12:17
반응형

국립 박물관??

너무 교육적이고 따분하게 느껴지죠?ㅋㅋ

말레이시아에서 박물관을??

아이들이 있다면 생각해 보겠지만

굳이....??

그러나~ 전

말레이시아 여행 준비 시라면

일정 앞부분에 꼭꼭 꼭 넣어야 한다고!! 1

두 손 모아!!

강력히 추천합니다.!!!

ㅋㅋㅋ

 

말레이시아 국립 박물관

출처:네이버

저도,

말레이시아에서 한 달 살기 한 지인이

엄청 추천해서 간 곳인데

'그래? 가보지 뭐~'

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안 갔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ㅋㅋ

 

그리고 꼭!!

한국인 가이드 설명을 들으셔야 해요!!

영어에 자신이 있으셔도

각 나라별로 역사를 접근하는 시선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의 시선으로 우리의 역사와 비교하며

들을 수 있어요^^


 

*위치는?

그랩으로 움직였어요.

근데 Muzium negara 역에서 내려도 돼요.

https://www.google.com/maps/search/?api=1&query=3.137433,101.687404

 

3°08'14.8"N 101°41'14.7"E

 

www.google.com

 

 

*입장료는?

5링깃!

카드가 안되고 현금만 돼요!!

 

*쉬는 날은?

매주 첫째 주 월요일 휴무

하리 라야 첫째 날과 둘째 날 휴무

*한국어 무료 가이드를 듣는 방법은?

한국인 가이드는 교민들의 무료 자원봉사로

매주 화, 수, 둘째 셋째 토요일 10시 10분

있어요.

별도의 신청 없이 그 시간에 맞춰서

가면 돼요~~~

 


가이드분 1~2분이 8~10명 정도로

팀을 이루어

각 부스별 설명을 해주시면서

같이 이동해요.

가이드 분이 차분히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정말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우리는 학교에서 유럽 중심의 세계사를 배웠잖아요.

근데 정작 우리나라 주변국의 역사는 너무

몰랐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계속 서서 들어야 해서

다리가 좀 아프지만~ ^^;;ㅎㅎ

역사 이야기를 좋아하는 남아는

열심히 들어요. ㅋㅋ

신랑도 말레이시아에서

국립박물관의 한국인 설명을 듣는 시간이

가장 좋았다고 해요. ㅋㅋ

아빠한테 계속 안겨 있었던

초등 1 여아도 듣긴 들었는지

나중에 이것저것 이야기 해주더라고요.ㅋㅋ

그중 말라카 역사 이야기는 정말 흥미진진해요~

포르투갈, 네덜란드, 영국, 일본의

침략을 받은 지역...

저희는 말라카 여행 일정이 있어서

더 재미있게 들었어요^^

(말레이시아 여행 중 말라카가 일정에 있으시면

진짜 꼭!! 듣고 가셔야 해요!! 1)

박물관의 규모가 엄청 크진 않지만

건물도 예쁘고 벽화도 멋있어요^^

 

말레이시아는 정말 다양한 민족이 어울려 사는 나라예요.

이 나라가 진정 united라고..

생각했어요~~ㅋ

 

이번 여행은 국립박물관 관람과 설명을

듣지 않았다면 정말 달랐을 것 같아요.

확실히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알면

더 잘 보이는 것 같아요.

어떤 분은 말레이시아 여행이

국립박물관 전과 후로 나뉜다고.ㅋㅋㅋ

저도 설명을 들은 뒤.

말레이시아의 문화와 색깔을 이해하는 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친근함까지~~ㅎㅎ

역시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말레이시아 여행 준비 중이시라면

정말 꼭~~ 한국어 가이드 설명

시간에 맞춰서 가 보세요^^

여행의 깊이가 달라질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