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내 사주에 토가 있으면? (feat. 토의 스트레스)

복숭아빛 시간 2023. 11. 21. 12:38
반응형

2024년 갑진년 글자의

지지에 있는 진(辰) 토를 자세히 공부하다가

창광 김성태 선생님의 강의 중에서

'토의 스트레스'란 부분이 너무 재미있어서

공유하려고 해요^^

 

아주 간단히 내 사주 명식에서

토의 글자만 찾으면 되는데,

은근 너무 잘 맞아서 재밌어요^^

역시 창광 김성태 선생님~~!!

 

나는 토의 어떤 글자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나에게 어떤 스트레스를

가져다주는지~~

같이 살펴봐요~!!

 


* 토(土)는 어떤 의미일까?

명리학의 오행인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중에 '흙 or 땅'을 의미하는 토는

다른 원소들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중 지지에 있는 토는

4계 절인 봄- 여름 - 가을- 겨울 사이에서

각각의 에너지가 넘어가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죠.

그래서 토는 시간의 변화, 시대의 변화를 뜻해요.

 

 

*사주팔자에 토가 많으면?

사주팔자에 토가 많으면

시대의 변화나 흐름을 빨리 캐치하죠.

그리고 생각이 많을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토가 많으면 나이가 들어도 끊임없이

나를 궁금해하며 나를 개발 발전시키려고 해요.

*사주팔자의 토의 글자는?

천간의 토는 무(戊) 토 와 기(己) 토

지지의 토는 진(辰), 술(戌), 축(丑), 미(未)가 있어요.

 

 

* 내 사주에도 토가 있을까?

일단 만세력 앱에 내 생년월일을 입력해서

나의 만세력을 살펴보는 거예요.

임의로 뽑은 위의 만세력에는 지지에

술(戌) 토 와진(辰) 토가 있어요.

 

 

*내 만세력 보는 방법*

↓ ↓ ↓

https://flowerjy.tistory.com/308

 

만세력 천을귀인 (내 사주 내가 보기)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답답할 때, 중요한 일을 결정하기 전에 점을 보러 가본 적이 있으세요? 그리고 답을 찾으신 적은요? 근데,,, 사실 내 인생에 나 만큼 절실하고 간절하며 진지하게 고민하는

flowerjy.tistory.com

본인의 만세력에서 토를 찾으셨나요? ㅋㅋ

그럼 이제 내가 가지고 있는 글자를 토대로

내가 받고 있는 스트레스가 뭔지 살펴보는 거예요.

 

*토의 종류에 따른 스트레스는?

천간과 지지는 조금 다른 모습이에요.

지지에 있는 토가 실제 내가 겪는 시간과 사건이니

지지에 있는 토로 내가 받는 스트레스를 살펴볼 수 있어요.

1> 진(辰) 토가 있으면

진토가 있는 사람들은 주면 사람들이 금방 파악돼요.

실력 있는 사람 없는 사람, 좋은 사람 나쁜 사람을

금방 구분할 수 있죠.

그래서 보통 진토가 있으면 관계 스트레스가 올 수 있어요.

2> 술(戌) 토가 있으면

술토가 있는 사람들은 상품의 특성이 잘 보여요.

어떤 상품이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

또는 잘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자꾸 평가하게 되는 거예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등급이 나눠지는

상품 가치 판단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어요.

또한 나도 평가를 받아야 하는 스트레스가 있고요.

3> 미(未) 토가 있으면

미토가 있는 사람들은 완벽에 관한 스트레스가 있어요.

물건을 살 때도 원산지와 원재료까지

살펴보는 치밀함이 있죠, 그리고 그중 가장 나은 것을

선택하려는 스트레스가 있어요.

그러나 손재주도 뛰어나고 완벽해서 일은 잘하니

그 스트레스를 일로서 푸는 것이 좋아요.

 

4> 축(丑) 토가 있으면

축토가 있는 사람들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왜 이럴까?' 등의

자기반성과 성찰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어요.

그러나 그것이 심해지면

감정 낭비 생각 낭비를 할 확률 높아요.

그러니 감정을 글이나 말로 풀어내거나 표현하면 좋아요.


어떠신가요??

사주에 어떤 토를 가지고 계시나요?

전 저희 가족만 대입해 봐도 엄청 재미있더라고요~~ㅋ

 

스트레스도 잘 쓰면 에너지의 원천이 되잖아요~

단식이지만,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