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2024년 가장 많은 변화를 느끼게 될 사람은?

복숭아빛 시간 2024. 1. 9. 09:55
반응형

2024년 갑진년은 목, 화, 토, 금, 수

오행 중에 목(木)의 기운이 중심이 되는 해예요.

그래서 누구나 목의 영향을 받는 거죠.

그런데 원래 나의 사주 원국에 목의 기운이 없었다면?

2024년도 누구보다 변화를 많이 느끼겠죠?

그래서 오늘은 2024년에 누구보다

변화를 많이 느낄 사주와 그 변화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아래 만세력을 보면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중에

녹색인 목의 기운이 없죠?

아래 지장간에도 없어요.

이런 경우 목 오행이 없는 거예요.

 

 

나의 만세력 확인하는 방법

↓↓↓

https://flowerjy.tistory.com/308

 

만세력 천을귀인 (내 사주 내가 보기)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답답할 때, 중요한 일을 결정하기 전에 점을 보러 가본 적이 있으세요? 그리고 답을 찾으신 적은요? 근데,,, 사실 내 인생에 나 만큼 절실하고 간절하며 진지하게 고민하는

flowerjy.tistory.com

각자 만세력 확인하셨나요??

그럼 위아래 8글자와 지장간까지 살펴보세요.

녹색 글자가 목(木)의 글자예요.

 

 

*목의 기운이 없으면?

목(木)은 어린아이 같은 기운이에요.

그래서 목의 기운이 많은 사람들은

명랑하고 생기가 있는 편이죠.

호기심이 많아 시작도 잘하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요

반대로 목의 기운이 없으면 절제력이 있고 차분하지만

호기심이 부족하고 쉽게 시작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평소 활력이 없어 보이거나, 귀차니즘이 좀 있고

변화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래서 관계에서도 기계적으로 보일 수 있고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목의 기운이 운에서 들어오면?

없던 목의 기운이 세운이나 대운에서 들어오면

새로운 분야에 관심이 생기거나 인간관계 및 환경이 달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없던 오행이 들어오는 경우,

결혼이나 이직을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나에게 없던 목의 기운이 운에서 들어온다는 것은

평소보다 내가 좀 더 센서티브 해짐을 의미해요.

그동안 내가 놓치고 살았던 것들에 대해서

자각을 하게 되고,

주변 사람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좀 생기죠.

근데...

목(木)이 나의 원국에 있는 글자와 충을 하고 있다면??

그 변화는 더 커지겠죠??

'충이라고 해서 나쁘다'라고 생각하면 안 돼요!

나쁠지 좋을지는 전체 사주를 살펴봐야 하죠.

그러나 큰 변화가 있는 것만은 분명하죠.

갑(甲) 목과 경(庚) 금은 충을 해요.

그래서 갑경충이라고 부르죠.

 

 

*갑경충이란?

갑목은 솟아오르려는 나무로

경금은 쇠 금으로 된 도끼로 보고 

도끼가 나무를 친다는 의미

갑경충을 봐요~

금이 나무를 극하는 상황이므로,

갑목이 더 크게 영향을 받기는 하지만...

어쨌든 갑과 경 글자에

모두 충이 되는 거예요~

 

물상으로만 보면

솟아오려는 나무를 자르는 것이니

갑목이 훨씬 안  좋을 것 같지만

꼭 그렇지는 않아요!!!

가을과 겨울엔 나무가 쓸모 있어지려면

도끼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러니 딱 두 글자만 보고 좋다 나쁘다

라고 판단하면 안돼요!!

 

갑경충은 천간에 있는 글자이기 때문에

현실 생활에서 나타나는 직접적인 변화가 아닌

 심리적 감정적인 변화를 말해요.

물론 여기서도 내가 경금 일간일 경우,

이미 내 사주에 경금이 있어서 충을 하고 있는 경우,

경금이 다른 글자와 합을 하고 있는 경우,

등등~ 의 변화가 조금씩 달라요.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내가 경금일 경우

내 사주 원국에 없던 갑목이

들어와 충을 한다면

목의 변화를 가장 큰 변화를 느끼게 돼요.


 

구체적인 변화의 모습은

목의 기운이 나의 일간과 육신(비겁, 재성, 식상, 인성, 관성)으로

어떤 관계인지 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그건 다음에 이야기해 볼게요^^

오늘의 포인트^^!!

2024년 갑진년의 목의 기운으로

평소 나에게 없던 기운이었다면

이번 연도를 통해 목 오행과 십성을

나의 것으로 활용해 보는 기회를 삼아 보는 거예요^^!

단. 없던 목의 기운이 들어올 때보다

나갈 때 건강의 변화가 있다고 하니

목의 오행이 관할하는

신경계, 간, 관절, 눈은 잘 관찰해 보세요!

내 사주를 내가 이해하는 것은

삶의 전략을 짜기에 매우 유용해요.

그러니 이번 연도에 나에게 없던 목의 오행이 들어왔다면

나의 변화를 잘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 목의 운에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거예요^^

 

눈이 많이 오는 겨울입니다.

눈길 조심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