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나의 좋을 때는 언제일까? (feat. 희신운)

복숭아빛 시간 2024. 6. 27. 10:44
반응형

혹시 인생에서 " 좋았던 그때"가 있으신가요??

어느 날, 아이 하교 시간 때문에

늘 급하게 민화 수업을 듣고 오는 저에게,

옆에 계신 선생님이 이

'아이들과 함께 지지고 볶을 때가

가장 좋을 때' 였다고고 하시는 거예요. ㅎㅎ

그랬더니 옆에 다른 선생님은

'어릴 적 부모님 밑에서 학교 다닐 때가

제일 좋았을 때'라고 하시고,

또 다른 분은

'외국에서 살면서 연애했을 때'

라고 ㅋㅋㅋ

그래서 저도 저희 '좋았던 때'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ㅎㅎ

명리에서는 보통, 희신운이 오면

나에게 긍정적일 시간일 때가 많아요.

그래서 "좋았던 때'로

기억될 확률이 높지요. ㅋㅋ

그래서 오늘은 희신운과 희신운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희신운이란?

 

'희신' 의 희(喜) 자는 기쁠 희자로,

사주의 구성 요소 중에서 나에게 이롭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행이나 천간 지지를 말해요.

나의 용신을 도와주는 글자이거나

치우친 나의 조후에 도움이 되는 글자로,

나의 기운을 좋게 하거나

나에게 도움을 주는 글자이지요.

그래서 희신운에는

보통 인생이 순조로운 경우가 많아요.

사업이 번창하거나, 건강이 좋아지거나

대인관계가 원활해지는 등의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지요.

그럼 '나의 희신운'은 언제일까요?ㅎㅎ

 

 

*희신운은 어떻게 알까?

희신운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나의 사주팔자에

희신이 되는 글자를 찾아야 해요.

그런 다음 그 글자가 세운, 대운에서

들어오는 시기를 확인해야 하죠.

예를 들어,

내 사주에 목의 기운이 과다하면

목을 억제할 수 있는 '금'이 용신이 되겠죠?

이럴 경우, 그 용신을 보완해 주는 수나 금이

(금생수) 희신이 되는 거예요.

그래서 금이나 수가 대운이나 세운에서

들어올 때가 희신운인 거죠.

이렇게 나의 사주와 대운 세운을 분석해서

희신운을 찾아볼 수 있어요.

 

*희신운을 찾아볼까?

1, 나의 생년월일을 넣어 만세력을 확인한다.

(위의 경우 정축일주예요)

2, 일간의 강약을 판단하고, 전체적인 균형을 본다.

(위의 경우 정화를 도와주는 기운보다

기운을 빼는 글자가 많으니 신약 하다고 보여져요)

3. 나에게 부족한 기운을 보충해 주는 용신을 찾고, 그 용신을

도와주는 희신을 찾는다.

(위의 경우, 일간을 도와주는 화나 목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4. 대운과 세운에서 희신이 들어오는 시기를 확인한다.

위의 글자에서 빨간이나 녹색이 들어오는 기간을

확인해 보는 거예요.

 

 

*희신운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보통 희신이 대운이나 세운으로 오면

새로운 기회가 생기거나 어려운 상황이 해결되는 등

여러 방면으로 긍정적인 변화가 생길 확률이 많아요.

개인의 재능이나 능력이 발휘할 기회가 생기기도 하고요.

특히,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고

좋은 사람과의 만남도 많아진다고 해요.

만약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였다면,

희신운 동안에는 건강이 회복되거나,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좋아질 수 있고요^^

물론 그렇다고 100% 모든 일이 완벽하게 행복한

상태를 말하는 게 아니에요.

지나고 나니 대체로 순조로웠다!!

하는 것이죠^^


 

물론 정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야 하지만

내가 좋았던 때를 찾아서

그 해가 어떤 기운이었는지,

어떤 대운이었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있어요.

내 스스로 하는 임상이 확률이 가장 높으니까요^^ㅎㅎ

그러니 내 만세력을 펴서

'좋았던 그때'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희진 운을 살펴봄으로써,

내 인생 흐름을 파악하고

긍정적인 시기를 미리 예측하여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