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영어

리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 (영어 말하기 대회)

복숭아빛 시간 2020. 9. 15. 22:27
반응형

전 집에서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분들처럼 굉장히 열의가 있는 편아니에요. ^^;;ㅋ

그냥 아이가 하루에 한권 이상의 영어 책을 꾸준히
읽는 영어책 읽는 습관만 만들어 주려고 해요.ㅋ

 비 영어권인 나라에서 영어를 익힐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영어책 읽기
!!가

기본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거든요. 

 

그나마 다행히, 아이가 리틀팍스는 큰 부담없이 심심할 때마다 꾸준히 보고! 읽고! 노래도 곧잘 따라 불러요.ㅋ

전 리틀팍스 중에 가장 만족하는 것이.ㅎㅎ영어 동요예요.

아이 둘이(2학년, 5살) 정말 열심히 따라 부르거든요.

심심하면 '우리 노래할래?' 하곤 둘이 앉아 거의 모든 곡을 아주 열심히 불러요. 

5살 여아는 아무 생각 없이 이해도 못하지만 오빠랑 같이 거의 모든 곡을 불러요.ㅋㅋ

매일 싸우지만 그래도 노래 부를 때만큼은 사이좋게 부르니~^^

리틀팍스에게 고마워 해야겠죠?ㅋㅋ

 

어제 리틀팍스를 보던  아이가 스피치 콘테스트를 한다고 알려주더라고요.ㅋ

스피치 콘테스트는 리틀팍스에서 매년 하는 이벤트인가 봐요.

올해로 7회가 되었더라고요. 

 

 동요 / 구연동화와 show&tell / 스피치 이렇게 3가지 파트도 나뉘어 있어요.

스피치 부부분은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 까지라 자격이 안되고, 동요와 구연동화 부분은 참가 가능해서

아이와 준비해 보려고요. ㅎㅎ

신청기간은 9/14일부터 10/14일로 약 한 달 간이니 아이들과 준비해서 참가해 보세요. 

아이와 무엇가 준비하고 참가해보는 것은 결과를 떠나
좋은 추억이
되잖아요~ㅎ

 

5살 동생도 나가고 싶다고 해서 저희는 남매 합창을 준비하고 있어요. ㅎㅎ

좋아하는 곡이 많아 한곡을 선택하기 힘들었지만.ㅋㅋ

열심히 준비해서 참가해 볼게요. ㅎ

 

아 그리고!!! 매년 세계 예능 교류협회에서 대한민국 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가 있어요. 

www.waaeo.or.kr

 

http://www.waaeo.or.kr

 

www.waaeo.or.kr

올해는 2020년 9월 20일 일요일이 경연 날짜인데,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하나 봐요. 

 

 

출처: 세계 예능교류협회

 

세계 예능 교류협회 주관으로 전국 학생들이 출전하고, 대상, 최고상 수상자는 한국 대표단원으로 선발되어

미국을 보내주며 LA 교육청 교육감 상부터 여러 표창장을 받을 기회까지 주워진대요. 

우와~~!! 수상자들 너무 부럽죠?

초등, 중등, 고등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니 평소 영어 말하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도전해 보세요~!!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목표를 정하고 준비하며 연습하면 실력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요?

 

작은 기간에서 하는 스피치 대회도 나가 보면 그 경험을
바탕으로
큰 대회도 무리 없이 준비할 수 있을 거예요.

 리틀팍스 스피치 대회~!! 같이 도전해 봐요~~ ㅎㅎ

 

참가 후기예요~

2020/10/09 - [엄마랑, 영어] - 영어동요대회(리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 참가후기)

 

영어동요대회(리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 참가후기)

리틀팍스의 동요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리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에서 하는 동요 부분에 나가자고 제안했어요. 2020/09/15 - [엄마랑, 영어] - 리틀팍스 스피치 콘테스트 (영어 말하기 대회) 리틀��

flowerj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