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2023년! 나의 기운은 어떨까?(feat. 12운성) - 2편

복숭아빛 시간 2022. 11. 29. 21:07
반응형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계묘년의 나의 기운을 볼게요!

 

여기서 다시 한번~~!

사주팔자는 전체적인 흐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한 글자만 딱 보고 판단하는 것은

많은 오류에 빠질 수 있어요.

단식으로 보는 것이니, 재미 삼아^^!

내년의 느낌을 이해하는 정도로만 봐주세요^^

 

* 내년의 기운을 12 운성으로 확인하는 방법

 내년 2023년은 계묘년이에요.

계묘년의 지지로 온 묘목과 나의 일간에 해당하는 글자와의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는 거예요.

물론 육신관계(인비식재관)도 봐야 하지만,

그러면 너무 길어지니 ^^;;

그냥 딱 12운성만 확인해 볼게요!

대충 내년의 기운만 짐작해 보는 거예요^^

 

1. 나의 만세력을 보고 내 일간을 확인한다. 

예를 들어, 

아래 만세력의 일간은 금이에요

(임의로 뽑은 사주에요)

 

 

2. 나의 일간과 계묘년(2023년)의 지지에 온

묘(卯)의 12 운성을 확인한다.

12 운성 표에서 나의 일간에 해당하는 글자와

묘(卯)의 관계를 확인하는 거죠.

 

갑(甲) - 제왕

을(乙) - 건록

병(丙) - 목욕

정(丁) - 병

무(戊) - 목욕

기(己) - 병

경(庚) - 태

신(辛) - 포(절)

임(壬) - 사

계(癸) - 장생

 

 

3. 12 운성의 기운을 토대로 내년의

나의 느낌을 확인한다.

 

장생 - 장생의 기운은 확장, 성장의 기운으로 무엇인가를 

새로 시작하기에 좋은 기운이에요.

주의의 도움도 잘 받을 수 있어요.

 

 

목욕 - 미성숙한 기운이 있지만, 목욕운에는 호기심과 창의성이 높아져서

예술적인 활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죠. 그러나 변덕이 있어서 끝마무리는 조금 약할 수 도 있어요.이성운이 높아지기도 하고 반대로 구설수가 생기기도 해요.

 

관대 - 사회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운으로 승진 같은 좋은 소식이있을 수 있어요. 지나치게 자기중심적이 되는 것을 피하면,직장이나 사회생활이 활발해져서,성장 발전할 수 있는 시기예요.

 

 

건록 - 양의 기운이 강해지는 시기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기에 좋은 기운이에요.나의 고집만 내세우지 않는다면, 재물운도 좋고 직장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어요.

 

제왕 -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기운으로 나의 노력에 따른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기운이에요.겸손함을 유지한다면 안정된 위치에서 전성기를 누릴 수 있는 시기죠.

 

- 이 시기에는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는 것이 좋아요.그래서 진취적으로 일을 행하기보다는 건강과 주위를돌아보며 자신에게 집중해야 하는 시기죠.

 

- 지인이나 내가 조금 아플 수 있는 기운이에요.그래서 이 시기에는 주의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생각이나 감정이 풍부해지기도 하죠.이 시기에는 건강을 살피며 공부나 철학 등으로 자신의생각에 깊이를 주는 시기로 삼으면 좋아요.

 

- 이 시기에는 하던 일이 정리되기도 해요.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기운으로 정신적인활동이 활발해지고, 지적 호기심도 높아지는 시기예요.

 

- 이 시기에는 관계보다는 실리를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재물 축적에서는 유리한 기운이에요.그러나 관계에서는 조금 힘들 수 있어요.재물에 강한 집착만 할 것이 아니라, 적절히 정신적인 것을추구하면 안정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 이 시기에는 변화가 많은 시기로, 불안정한 이동이잦을 수 있어요. 그러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괴력을 발휘할 수 있어요.

 

- 이 시기에는 조금 수동적이고 소극적이게 될 수 있어요.스스로 하는 자립심과 판단력이 부족해지기도 하지만가능성이 보이는 시기이므로천천히 준비해야 하는 시기예요.

 

 

-이 시기에는 빠른 성장력은 아니지만 꾸준히 무엇인가를 하는 안정적인 기운이에요.

 


일간에 따른 12 운성 확인해 보셨나요?사실 명리학에 대해 이렇게 제너럴 한 글을 쓸 때는엄청 조심스러워요^^;;;행여 단식으로 본 몇 글자 때문에운세 전체의 흐름을 잘 못 이해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각 개인의 사주팔자에 대한 정확한 풀이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재미 삼아 단식으로 봐주시길 바라요.

그리고 12 운성의 이름만 보고 '좋다 or 나쁘다'라고

생각하는 건 위험해요!!

그 기운을 잘 이해하고 나의 때를 살피면 되는 것이죠.

 

 

내년 2023년의 계획을 세울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즐거운 2023년 되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