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타로카드를 꺼내 볼까? (feat. 별자리전개법)

복숭아빛 시간 2022. 11. 17. 17:03
반응형

이제 서랍에 곤히 자고 있는 타로카드를 꺼내야겠어요~ㅎ

저의 타로카드가 제일 바쁜 시기가 연말이에요~ㅋ

가족이나 친구 모임 같이 여럿이 있는 자리에서

사주팔자 운세는 조금 무겁게 생각하지만

타로카드는 재밌고 가볍게 보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연말 모임에 타로카드는 필수죠~ㅎㅎ

타로 마스터 한민경 님의 연도 카드처럼 생년월일에

힌트를 얻어 올해 운세와 나의 역할을 보기도 하지만~~

↓↓↓

https://flowerjy.tistory.com/200

신년운세(나의 생일로 보는 타로 신년운세)-2편

생일로 보는 타로카드 신년운세 쭉쭉 정리해볼게요~! 내년 타로카드를 보기 위해서는 일단 나의 생월일에 내년 연도의 2022 즉 숫자 2+2+2=6을 기억하고 계셔야겠죠? 타로카드 7번, 8번은 아래 포스

flowerjy.tistory.com

직접적인 타로 스프레드를 하고

그것을 읽으면서 좀 더 구체적인 방법이나

흐름을 찾아보기도 하죠~

전 평소에는 굉장히 심플한 타로 스프레드를 사용해요.

메이저 카드 22장 만을 사용하기도 하고요.

직관적이고 명확한 답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ㅎ

그러나 구체적인 질문에 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운세의 흐름을 볼 때는

별자리 전개법을 사용해요^^

Zodiac spread 또는 Astrological spread 로도 불리는 이 전개법은

좀 더 깊고 구체적인 리딩을 할 수 있게 해 줘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신년 운세를 볼 때

자주 사용하는 타로 카트 스프레드 중 하나인

"별자리 전개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 별자리 전개법이란?

출처: 신비한 타로카드

별자리 전개법은 총 12~13장의 카드로 배열하며

질문자의 전체적인 운세를 알고 싶을 때 사용해요.

그래서 보통 연초나 생일날에 많이 하는

타로 전개법이에요.

꽤 많은 카드가 사용되기 때문에

각각의 위치가 지니는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마지막 13번째 카드는 핵심 카드인 동시 옵션널한 카드예요)

* 별자리 전개법과 별자리와 관계가 있을까?

출처: 신비한 타로카드

별자리 전개법은 점성술의 천궁 12 분할 법을 응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점성술을 이해하고 있으면 이 전개법을

더 정확하고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스프레드의 각 자리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별자리 전개법은 많이 알려져 있어서
책이나 인터넷에
자료가 많아요.

전 제가 가지고 있는 책과 알고 있는 것을
토대로 정리해 볼게요.

1번 카드 - 성격과 주장

(겉으로 보이는 나의 모습이에요)

2번 카드 - 금전운과 물질운

(나의 가치와 연결되는 부분이에요)

3번 카드- 근거리 여행,형제나 이웃, 학교 문제

(내가 평소에 맺고 있는 관계나 주위 환경을 나타내고 있어요)

4번 카드 - 가정, 주거, 어머니

(어머니 같은 가까운 관계나 내가 생각하는 안전지대에 관한 것이죠)

5번 카드 - 연애, 지식, 레저, 도박

(내가 좋아하는 것이나 사람 또는 나의 열정에 관한 것이에요)

6번 카드- 질병과 건강 상태

(건강에 관한 습관이나 평소 데일리 루틴 같은 것이에요)

7번 카드- 결혼, 협력자, 대인관계

(배우자와의 관계 또는 친한 친구와의 우정에 관한 것이에요)

8번 카드- 유산과 상속, 섹스, 죽음

(정신적인 것이 아닌 육체에 관한 문제예요)

9번 카드- 종교, 교육, 꿈

(장거리 여행도 여기에 속해요)

10번 카드 - 사회적인 평가, 천직, 직업, 아버지

(사회적인 역할이나 일 또는 재정적인 문제에 관한 것이죠)

어머니에 관련된 것은 4번이고, 아버지와의 관계는 10번이에요

11번 카드- 친구, 사교, 소망

(사회적인 인간관계에 해당해요)

12번 카드 - 재난, 숨은 적, 요양

(마음 깊이 숨어 있는 내적 강점인 동시 잠재적인 능력도 나타내요)

13번 카드- 총체적인 운 (전체적인 결과나 핵심을 주는 카드죠)

* 리딩할 때 주의 사항은?

타로 카드가 예측할 수 있는 미래는 비교적 짧은 기간이에요.

너무 길게 보는 것보단 단기간이 더 적중률도 높아요.

그래서 별자리 전개법은 전체적인 흐름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해요.

( 13번째 카드는 타로 마스터마다 활용 여부가 달라요.

총체적인 운이라고 해서 굉장히 중요한 카드 일 것 같지만

그냥 optianal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12장의 카드를 보면서 마주 보고 있는

카드의 관계를 파악하면서 읽어보세요.

그럼 다양한 각도로 해석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전개법은 굉장히 general 한 read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해 계획을 세울 때 활용해도 좋아요^^

그래서 생일날에 보기도 하고요.ㅋ

타로 리딩을 배우고 계시거나, 셀프 리딩을 하시는 분들은

연말을 활용해서 지인들을 봐주면서

리딩 연습을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누이 좋고 매부 좋고^^ㅋㅋ

타로카드와 함께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