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나는 왜 시작이 힘들까? (feat. 목 오행의 부족과 개운법)

복숭아빛 시간 2024. 3. 15. 13:42
반응형

아이들의 새 학년이 시작되었어요.

Back to school^^ oh~~ yeah ^^!!!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긴장도가 높은 편인

저희 집 아이들도 개학 후 2주가 되어가니

적응하며 즐겁게 잘 다니고 있어요^^ㅎㅎ

유독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며

시작과 변화를 두려워하는 아이들이 있죠??

오늘은 오행 중에 시작하는 기운을 관여하는

목(木)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명리학에서 가장 중요한 뿌리를 이루고 있는

오행에는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가 있어요.

이 5가지 오행은 동양 사상의 기본 원리로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깊게 자리 잡고 있죠.

출처:위키백

위 5가지 기운이 서로 상생, 상극하며

계속 돌고 도는 것이에요.

내가 태어나는 순간에 위 오행 중 어떤 기운을 더 많이

받았는지에 따라 개인의 특성이 달라지는 것이죠^^

그중 목(木)의 기운은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기운으로

싹트고 자라고 성장하는 에너지죠.

인간의 특성으로는 의욕, 의지, 생명력을 나타내요.

 

*나도 목의 기운이 없을까?

출처:만세력천을귀인

1. 만세력 어플에 내 생년월일시를 입력한다

(저는 천을귀인 어플을 사용했어요)

2. 목의 기운을 상징하는 녹색 글자가 있는지 확인한다.

3. 임의로 뽑은 위 사주팔자에는 목의 글자가 없어요.

그러면 목(木)의 기운이 하나도 없어요.

(아래 지장간에도 없고요.)

 

 

* 근데 이런 목의 기운이 내 사주에 하나도 없다면??

사주팔자에 목의 기운이 없는 경우

새로운 것을 쉽게 시작을 못하고

평소 호기심이 부족할 수 있어요.

평소 귀차니즘이 있고 활력이 없거나 변화를 싫어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실제 임상에서도 그런 분들이 많다고 해요.

 

그러니~~

혹시 내가 평소 시작을 잘 못하거나

새로운 것을 싫어하고, 어려워한다면

내 사주에 목의 기운이

없거나 극을 받고 있거나 부족할 확률이 높아요.

네... 저희 아이도 목의 기운이 부족해서..ㅋㅋ

시작이 늘 힘들죠^^;;;;

 

 

 

*목의 기운 보충법은?

목은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의 기운이기도 하니

목 오행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하거나 아침 산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아침의 기운을 듬뿍 받는 거죠^^

그리고 목을 상징하는 녹색이나 푸른색을 옆에 두는 거예요.

집에 화분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되고요.

그리고 몸을 많이 움직이는 취미활동이 좋아요.

나무가 많은 등산도 좋은 취미가 될 수 있겠죠?ㅎㅎ


명리학은 나를 이해하는 데서 시작하는 학문이에요.

이렇게 나의 특성을 알았다면 자신을 돌아보며 나만의 방식으로

변화를 꾀하면 좋겠죠?

'아~~ 나는 목의 기운이 부족해서 시작이 힘들구나~~'

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럼 일단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실천해 보자!!"

하고 한 발짝 떼어 보는 거예요^^!! ㅎㅎ

그것만으로도 목의 기운이 보충될 거예요^^

 

올해는 갑진년으로 목의 기운이 강한 해예요.

이럴 때 목의 기운을 받아~ ㅎㅎ

평소보다 활기차게 움직이며 이것저것

시작해 보시길 바라요^^

Just do 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