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놀기

우리집 gallery 만들기 (every child is an artist.)

복숭아빛 시간 2020. 3. 17. 13:44
반응형

보통 아이들은 그림그리기를 참 좋아해요.

 

그림 그리는 것이 아이들에게 좋은 이유는

첫째. 어휘가 풍부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표현력을 길러줍니다.

들째. 사물을 잘 관찰하게 도와줍니다. 

셋째. 그림은 아이들을 생각하게 하고 입체적인 사고를 도와줍니다. 

넷째, 손을 쓰는 것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마음에 쌓여있던 우울함이나 불안감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여섯째, 정서를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 밖에도 좋은 이유가 참 많겠죠? ㅎㅎ

"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이 커서도 예술가로 남을 수 있게 하느냐다."

"Every child is an artist. the problem is how to remain An ARTIST once he grow up"

-picasso pablo-

 

저희집 아이들도 그림 그리기를 참 좋아해요.

아이들의 그림은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웃음이 나잖아요.
아이들의 그림들을 그냥 스케치북이나 화일에 모아두었었는데, 심심한 요즘 벽 한쪽을 이용해서 아이들만의 gallery 를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

 

제가 보아둔 이미지는 피카소의 말을 인용한 구문의 gallery에요.(출처: 구글 이미지)

 그래서 저도 스티커 구매했어요.( 해외배송인데 코로나 때문에 한달 걸렸어요 ㅜㅜ)

 

1. 갤러리 만들 위치를 정하고 그림을 걸 rope을 위한 핀셋을 붙였어요.

 

 2. letter sticker 를 바로 벽에 붙이니 비뚤어지고 힘들었는데, 같이 들어있던 용도 모를 투명스티커가 생각이 났어요.

 

 3. letter sticker 를 투명스티커 위에 붙이고 out line을 하나씩 오려주었어요.

 

4. 글자 하나씩 벽에  붙여나갔어요.
(letter sticker 를 바로 벽에 붙이는 것보다 훨씬 편하고 좋아요)

 

5. lettet sticker 다 붙인 모습이에요.

 

6. 처음에 걸었던 핀셋에 노끈을 걸고 아이그림을 걸어줍니다.

 

두번째 줄은 큰아이 그림이에요.

 완성된 저희집 gallery입니다.^^*

 

아이들은 자기 그림을 모두 다 걸고 싶어했지만, 공간 부족으로 그 중에서 몇 점만 골라서 걸어줬어요.

(이게 뭐라고 정말 신중히 골라요. ㅎㅎ)

 못 걸린 그림은 너무 아쉬어 하길래, 1주일 단위로 그림을 바꿔주겠다고 약속하고 마무리 했어요.

 

코로나로 외출도 힘든데, 집에 아이들의 그림으로 갤러리를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이 정말 너무 좋아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