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금수저로 먹으면 복이 온다고?(feat.재물운 높이는 방법)

복숭아빛 시간 2021. 9. 9. 10:26
반응형

"금수저" 이신가요?ㅎㅎ

한 때 '금수저 & 흙수저'란 말이 화제가 되었어요.

금수저는 부모의 재력과 능력이 좋아

태어날 때부터 풍족하고 여유 있는

삶을 사는 사람들을 뜻하는 신조어예요.

즉 금수저는

"부유한 환경에서 태어났다"

"행운을 가지고 태어났다"란 의미로 사용되는 거죠.

근데 '금수저'란 말은 원래
'은수' 란 말에서 왔다고 해요.

서양의 오래된 영문 관용구

"born with a silver spoon in his mouth"
란 말에서 나온 것으로

과거 유럽의 귀족들은 은그릇을 자주 사용했고,

귀족의 자녀들은 태어날 때부터 유모가
은수저로 우유를 떠먹이는 것

"은수저"가 부의 상징이 된거죠.

우리나라도 왕이나 귀족들은
음식에 독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은수저를 사용했다고 하죠?

이렇듯 은수저는 귀족과 부유함의 상징이었는데,

스포츠 대회의 '금, 은, 동' 이 서열화되면서

금수저가 제일 상위로 올라왔다고 해요.

한 때는 인터넷에
금수저, 은수저, 동수저, 흙수저
로 부르며

수저 계급론으로 떠들석 했죠;;?

(태어날 때부터 부로 계급을 나누는 것은

참 씁쓸한 일인 것 같아요ㅜㅜ)

'그러나 어쨌든!!!

재물운을 높이는 방법 중에

"금수저"를 사용해라

라는 말이 있어요.

어떤 근거나 이유를 따지기가 힘든 부분이니

샤머니즘의 영역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린 주위엔 의외로 비합리적이고

근거 없는 것들이 많죠?ㅋㅋ

'깨진 거울을 집에 두지 마라'

'북쪽으로 머리를 두지 마라'

등등이요.

수저로 밥을 떠먹는 것을 복을 떠 먹는 행위로

빗대어 금수저로 좋은 복을 받을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한 것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해봤어요.

그러나 뭐,,, 그런 것을 다 떠나서

금 수저를 사용하면 왠지 대접받는
기분이 들고 좋잖아요.^^ㅎㅎ

저도 큰 아이의 수저와 젓가락을
바꾸어주려고 계획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금수저"로 바꾸어 주었어요.ㅋㅋ

사실 수저를 사러 갔는데
은수저보다 금수저가 더 예뻐서

아직 떨어진 젓가락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둘째 아이것도 같이 샀어요.ㅋㅋ

아이들이 밥 잘 먹고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란다면

그게 가장 큰 복이겠죠?ㅎㅎ

그래도 아이들이 금수저를 사용해서

복을 듬뿍듬뿍 받으며

자라길 바라봅니다~^^!

혹시 재물운에 관심이 있으시면
흠집없고 깨끗한 금수저로 바꿔보세요^^
재물운이 상승한대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