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꼬인 인생의 시.발.점 (명리 책 추천)

복숭아빛 시간 2023. 1. 11. 16:44
반응형

처음에 명리 공부를 시작했을 때는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라고 

너무 말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떠들고 다녔어요.

사람만 만나면 생년월일을 물어 볼 지경^^;; ㅋ

 

그런데 공부를 계속할 수록

겸손해지는 이 맘...ㅎㅎ

 

그래도 재밌어서 ^^

꾸준히 공부함며 책도 읽고 강의도 듣고 있어요.

그중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더큼학당'에서

나온 책을 읽고 너무 괜찮아서 추천해요~!

 


꼬인 인생의 시. 발. 점

이 책은 더큼학당에서 엮은 책으로

'타고난 운명을 바꾼 0.3% 사주 이야기'란 

소제목을 가지고 있어요.

더큼학당은 명리학의 대중화를 목적으로 2010년

설립된 명리교육기간이래요.

무료 만세력 '사주바주'를 만든 곳인가 봐요.


제목이 '꼬인 인생의 시발점'인 만큼

이 책은 내 인생이 얼마나 꼬였는지 점수를 

메겨보는 것으로 시작해요. ㅎㅎ

저도 재미로 해봤는데, ㅋ

꼬인 점수 30점.

계획대로 일이 척척척!! 되는 인생이라는데...

아닌데... 요???ㅋ

성공한 삶이라고 주변에서 칭찬 일색??

전혀요...ㅋㅋㅋ

(그냥 재미로 보는 걸로!!ㅎ)

 

그래도 책 도입부가 흥미롭죠?ㅎㅎ

 

 

이 책은 명리에 대해 아주 기본적인 것을 다루고 있어요.

명리학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명리를 통해 무엇을 알 수 있는지,, 등등

근데 기본을 말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 아시죠?

 

 

전, 머릿속에 마구 흩어져 있던 개념들이 잘

정리된 느낌을 받았어요.

공부 잘하는 친구가 노트 정리한 느낌??ㅎㅎ

어쩜 이렇게 깔끔하고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을까?

감탄하며 읽었어요!!


(책 속 문구)

p. 12

명리학은 명령 명(命)과 다르실 리(理)가 합쳐진 말이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바꿀 수 없을 것 같은 자신의 명(命)을 다스리고 극복하기 위해 명리학(命理學)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만들었다. 즉, 신분과 지위를 높이기 위한 자기 계발용 학문으로 사주팔자에서 자신의 부(富)와 귀(貴)를 찾아 나이와 시기에 따라 할 일과 전략을 찾을 수 있다.

 

 

p.30

모든 사람이 다 사주대로 사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드링 사주 상담을 받았을 때 잘 안 맞는다고 생각하는 것도 운명에 맞춰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에 따라 살기 때문이다.(중략) 단, 운명에 맞춰 사는 게 아니라 운명을 활용하는 것이 진정 잘 살아가는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p.91

운명을 바꿀 수 있나요?

바꿀 수 있다! 운명을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에 따라서 바뀌는 것이다. 그리고 인간의 의지에 의한 선택의 몫이다. 운명을 바꾸고 싶다면 '억부'와 '병약'이라는 고급 과정을 배우길 권한다.


네~!!

이 책은 명리학의 아주 기본적인 개념과 흐름을 말해주고 있어서 

아주 깊고 심화된 개념은 이야기하지 않아요.

그러나~! 혼자 독학하거나,

전체적인 명리학의 개념이 궁금하거나

명리학의 큰 줄기를 이해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정말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전 도서관에서 빌려 보았는데,

평소 노트 정리를 잘 못하는 저에게

꼭 필요한 책!!ㅎ 인 것 같아서

'사서 소장할까??'

고민하고 있는 책이에요^^

 

명리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한번 읽어 보세요^^

정말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똑똑한 책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