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리뷰

페트로사인스과학관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이들 실내체험)

복숭아빛 시간 2023. 11. 20. 12:27
반응형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바깥 활동이 힘들어졌어요.

주말에도 '실내 나들이' 만 검색하게 되는 ;;;ㅋ

 

그러다가 늦었지만 생각 난~~~ㅋ

쿠알라룸푸르에서 아이들과 갔었던

'페트로사인스 과학관'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저희는 쿠알라룸푸르 마지막 날

호텔 체크아웃 시간과 비행시간이 많이 떴어요.

그래서 체크아웃 후, 짐은 호텔에 맡기고

"페트로 사인스 과학관" 갔어요.

즉, 날씨가 안 좋거나 시간이 애매할 때

아이들과 시간 때우기 좋아요^^!! ㅎ

 


페트로사인스 과학관

Petrosains

위치: Petronas Twin Tower, Level 4,

Kuala Lumpur City Centre, 50088 Kuala Lumpur, 말레이시아

↓↓↓

https://www.google.com/maps/place/Petrosains,+The+Discovery+Centre/@3.1578933,101.7094061,17z/data=!3m1!4b1!4m6!3m5!1s0x31cc37d6b5277b89:0xe45cf549f47ee0d3!8m2!3d3.1578933!4d101.711981!16s%2Fg%2F120z1v7j?entry=ttu

 

Petrosains, The Discovery Centre · Petronas Twin Tower, Level 4, Kuala Lumpur City Centre, 50088 Kuala Lumpur, 말레이시아

★★★★★ · 과학박물관

www.google.com

*페트로사인스 과학관은?

간단한 과학 원리를 이용한 놀이와 전시를 진행하는

과학 체험관이에요.

 

*위치는?

쿠알라룸푸르 수리아 몰 4층에 있어요.

 

*운영시간은?

화~금. 09:30~17:30

 

*입장료는?

성인 : 35 링깃, 아동: 20 링깃

보통은 액티비티 체험 앱에서 미리 예약 & 예매하고

가시더라고요. (사람이 많은 경우를 대비)

그런데 저희는 평일 오전이라 그냥 현장 결제했어요.


평일 오전이라 정말 한적했어요.

"운영 중이에요?'

물어볼 정도. ㅋㅋㅋ

과학관이 은근히 크고 다양한 체험이 있어서

2~3시간 정도 예상하시고 여유롭게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 다 만져보고 직접 해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뛰어다니면서 하나씩 다 해보더라고요. ㅎ

 

 

각 부스별로 영어와 말레이시아어

과학적 원리가 설명되어 있어요.

그러나 읽지 않고, 듣지 않고

아빠에게만 물어 봄. ㅋㅋㅋ

 

 

집 근처 과천 과학관이 훨씬 나을 거라며...

시작부터 시큰둥했던 신랑이지만,

아이들의 질문에는 열심히 답해주더라고요.ㅋ

 

 

아~! 그리고 혹시 잘 모르거나 안되면

주황색 조끼 입은 직원분들에게 여쭤보면 돼요.

몇 분 안 계서서,,

그분들을 찾기가 힘들다는 게 문제였지만요.ㅋㅋㅋ

'Excuse~ can you help me do... brbrbr ??'

을 얼마나 하고 다녔는지.... ㅋㅋㅋ

별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열심히 다 해보려고 했어요.ㅎ

 

 

아! 근데 에어컨이 너무 세서 추웠어요 ㅜㅜ

(여분의 긴팔은 필수입니다!!!)

 

원리는 잘 모르겠고,

별로 궁금하지도 않지만,

일단 몸으로 하는 건 다 해보자!!ㅋㅋ

이런 자세로 있었던 아이들..ㅋㅋ

 

키가 된다면 카레이싱도 할 수 있고,

미끄럼틀도 탈 수 있어요.

(120cm or 130cm 이상)

 

 

말레이시아가 산유국이더라고요??

기름을 시추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은 신기했어요.

그러나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분이 따로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

 

 

11시쯤 되니까 단체 학생들도 꽤 오더라고요.

유치원 아이들부터 초등 아이들까지~~

그 팀과 같이 다니면 선생님의 설명을

엿들을 수 있어요.ㅋㅋ

다만 체험을 기다려야 한다는 문제가 있죠....ㅎ

 

 

저희 아들은 그 많은 것을 하고

speed ball 을 측정해 주는 것이 제일 재미있었다는;;;;

허무한 평을 남기고..ㅋㅋ

저희 딸은 그냥 다 재미있었대요. ㅋㅋ

 

과학관이 쇼핑몰 안에 있어서 동선도 괜찮고

시간 때우기에 좋은 것 같아요^^!

전 생각보다 다양한 경험과 체험이 있어서 괜찮았는데,

신랑은 조금 어설프고 조잡했다고 해요.

 

그렇지만 어차피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실험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렇게 가볍게 체험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말레이시아 여행 중에

날씨가 흐리거나 중간에 시간이

이매할 때 아이들과 한번 가보세요^^

시간 때우기엔 괜찮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