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리뷰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꼭 봐야 할 전시~~ㅠ)

복숭아빛 시간 2023. 7. 11. 10:59
반응형

얼마 전에 이촌동으로 이사 간

친구를 주말에 만났어요^^

이제 애들이 좀 컸나 봐요..

주말에 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니~~~^^

너무 감동~~^^ ㅎㅎ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밥 먹고 차 마시고 수다하고 놀다가

가까운 국립중앙박물관에 갔어요^^

(이촌동에 국립중앙박물관이 있었구나?ㅋㅋ)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4호선 경의 중앙선 이촌역 하차 후

국립중앙박물관통로로  이용

https://www.museum.go.kr/site/main/home

 

국립중앙박물관

 

www.museum.go.kr

 

국립중앙박물관 입구 층계로 보이는 뷰가

정말 멋지더라고요^^

친구들과 뷰 감상하며 한참을

또 층계에 앉아서 이야기했어요.ㅋ

 

한참 수다 후,

우리 이제 들어가 볼까?ㅎㅎ 하는데...

매표소 줄이 아까보다 훤씰 더 길어짐;;;;

 

 

사실 '영국 내셔널 갤러리 명화전'

보고 싶었는데..ㅋㅋㅋ

지금 예매해도 5시 입장이라고;;;;

(층계에 앉아서 너무 오래 이야기했나 봐..ㅋㅋ)

 

 

그래서 할 수 없이

'삼형 토기와 토우 장식 토기' 전을 봤는데

근데 기대 이상!!!

친구들 없었으면 혼자 울컥했을지도...ㅋ

기간 : 2023.05.26.(금) ~ 2023.10.09.(월)

전시품 : 함안 말이산 45호 삼형토기, 경주 황남동 토우 등

약 300 여점

관람료(개인) : 성인 5000원 어린이 : 3000원

출처: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확 트인

높은 천고와 올 대리석만으로 기분 up^^!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은 많았어요~

 

사실 작년 경주에서 충분히 토기를 봐서

큰 기대를 안 했는데~~~;;

왕들 무덤 속, 화려한 보석이 아니라

고대 신라 가야 시대에

실제 장송 의례에 사용되었던

삼형토기와 토우 장식이라는 것에 마음이

더 끌렸어요~~

(왕들 못지않게 개인이 더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으니까요..)

 

'헤이짐의 이야기' 란 주제의 이 전시는

그 시대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을 떠나보내며

서로의 슬픔을 위로하고 위로받았던

유산들을 볼 수 있어요.

떠나는 자를 기리며 일상생활 속 물건과

생활들을 그대로 넣어 주었던

무덤 속 토기 장식들이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더라고요~~

 

그중

'짚신과 함께 바치는 잔'은

정말 가슴 뭉클했어요.

이별이나 떠남을 의미하는 신발(짚신) 모양의

잔을 정성껏 흙으로 빚어

무덤에 올린 토기....

'먼 길 떠나는 이의 걸음에 기원을 담아 올리는 술잔'

이었을 거라는 문구에...

왠지 마음이 뭉클....

 

 

 

'어둠을 밝히는 등잔'도 너무 멋있잖아~ㅠㅠ

무덤의 어둠 속에 등잔을 넣어주는

섬세한 위로란~~~ㅠ

전 정말 많은 생각을 하며 봤어요~

아기자기한 토기들과

장식들에 웃음이 나기도 했고요~

갑자기 찰흙 만들기가 하고 싶어 지기도.ㅋㅋ

집에 오는 길에도,

한참을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이라는

주제를 다시 한번 생각해 봤어요.

정말 멋진 기획 전시인 것 같아요^^

작고 오래된 흙들이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정말 기대 이상의 전시였어요^^

꼬옥 한번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