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리뷰

윙크 학습지(5살 아이 윙크 시작)

복숭아빛 시간 2020. 9. 3. 21:43
반응형

저희집 5살 여자 아이는 마스크 쓰는 걸 힘들어해서,
어린이집을 오전에 2시간만 보내고 있
었어요.

그런데 등원과 하원에 보내는 시간대비
원에 있는 시간이 짧아서 그냥 5살까지
가정보육하기로 했어요.
그런데 막상해보니,ㅋ
집에 하루종일 있는 것과 오전에 잠깐이라도
어린이집을 갔다 오는 것은 천지차이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코로나의 제일 큰 피해자는
아이들인 것 같아요 ㅜㅜ

 

여자아이라서 그런지 무엇인가를 쓰고
그리는 것을 엄청 좋아해요.

심심풀이로 하는 유아 학습지 책은 사자마자
하루에 다 끝내버려요;;;;

거의 모든 출판사의 책들은 다 한 것 같아요.ㅋ

(장난감 돈보다 스티커북, 학습지 돈이 더 들었다는...;;;ㅋㅋ)

한글에도 엄청 관심을 보이고, 이것저것 쓰고
그리고 배우는 것을 좋아해요.

놀이도 선생님 놀이를 제일 좋아하죠.ㅋ

(큰 아들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문화적 충격.ㅋㅋ)

 

원래 한글이나 영어는 엄마랑 놀이하듯이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주고 싶었는데, 

흑 ㅜㅜ 코로나로 큰 아이까지 케어하니
너무 힘들어요ㅜ

 

그래서 둘째 아이 학습지를 알아보고 있었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것을 찾았지만,
학습지 선생님을 집에 부르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윙크를 알게 되었어요
.

 

그리고 일주일 무료체험이 있기래
일단 신청해 보았어요.

 

체험을 신청하니, 모니터 기기와 한글 수학 영어 1단계 (아이의 수준에 맞게)의 교재가 같이 와요. 

당연히!! 영상 콘텐츠를 잘 접하지 못했던 아이는
너무너무 좋아하죠.

 

자기만의 컴퓨터가 생긴 기분인지~
신나서 열심히 해요.ㅎ

화면을 보며 요가나 율동을 따라하기도 하고요^^ ㅎㅎ

 

 

 매일 화면을 켜면, 출석이 체크되며
오늘의 학습량이 떠요. 그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오늘의 분량을 보고 배울 수 있어요.

 

 

학습지와 같이 보면서 선생님 설명을 들으며 풀 수도 있는데, 윙크 학습지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니
처음엔 화면만 보면 설명을 듣고 생각한 후,

주말에 엄마와 같이 복습하면서 숙제할 때
학습지를 푸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아이들에게 영상을 제한하고 있어서
핸드폰이나 youtube도 잘 안보여주고

TV시청 시간도 정해져 있었는데..
코로나로 많은 것이 바뀌어 버렸어요.ㅠㅠ


큰 아이는 어쩔 수 없이 온라인 클래스를 하니 영상을 보는 시간이 있고, 학교 숙제도 youtube 보는 것이 많아요.

그리고 요새 학원 수업도 인강으로
많이 바뀌고 있다고 하죠??


이제 앞으로 아이들 세대에는 영상과
온라인 수업은 필수가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어차피 해야 할 것이라면 건강한 콘텐츠를 접하게 해 주고, 스스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일주일 체험 후, 정하게 된 이유

3과목 치고는 저렴한 가격

처음엔 세 과목 다 할 생각이 없었고,
한글이나 수학만 해주고 싶었는데

 두 과목과 세 과목이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서
그냥 세 과목으로 시작하기로 했어요.

 

학습시간(영상 보는 시간) 조절 가능

엄마 핸드폰에 윙크 어플을 깔고 시간제한을 걸어두면 기기가 자동적으로 꺼진대요.

아이와 실랑이 없이 자연스럽게
시간 조절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엄마와 영상통화 기능

아이들이 핸드폰이 없어서, 잠깐 집 앞에 편의점 갈 때도 불안한 마음에 아이들을 데리고 갔었는데

엄마핸드폰과 영상통화하는 기능이 있어서, 

잠깐씩 오빠랑 둘이 집에 있을 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티브이나 핸드폰 대신 검증된 영상 이용

어쩔 수 없이 아이 혼자 놀아야 하는 시간에
TV이나 핸드폰 영상 대신  아이에게 맞는 검증된 영상을 틀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대부분 ebs콘텐츠)

아이 수준에 맞지 않는 영상은 엄마 핸드폰의 어플로 제한할 수 있어요. 

 

자기 주도나 혼자 학습하는 훈련

이제는 아이들에게 온라인 학습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상황이 된 것 같아요.

앞으로도 온라인 수업은 더 강화될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럼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온라인 학습을 익히고
스스로 조절하며 학습하는 훈련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매일 정해진 분량을 학습하면 스티커를 주니,
아이가 스스로 학습을 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전 1주일 무료 체험해 보고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콘텐츠도 괜찮은 것 같아 1년 구독 신청했어요.

근데 윙크는 소개받아 체험 후 구독을 하면 서로 할인을 해주고 사은품도 준다고 하더라고요.

체험해 보실 분은 홈페이지 신청 말고 소개 신청을 타고 들어가면 서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우리 같이 할인 받아요~^^

 

무료체험기간 1주일 지나서 오늘부터 본격 수업이예요.
 2달 후 다시 후기 체험 날길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