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이야기 (타로, 명리학)

나의 대운은 언제 올까? (feat. 셀프 대운찾기)

복숭아빛 시간 2023. 5. 10. 07:31
반응형

"올 해가 대운이라던데.. 좋은 일이 생기려나?"

ㅎㅎㅎ

대운이 들어오면 좋은 일이 생길까요?

 

*대운이 뭘까?

여기서 말하는 대운의 "대"자는 팔을 크게 벌리고

두 발로 서 있는 사람의 모습을 본 따 만든 글자로

"크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대운은 큰 운을 의미하는 것은 맞지만

큰 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더 자세히 이야기해 보면~~

우리가 가지고 태어난 사주팔자가 있죠?

임의로 뽑은 사주팔자예요.

 

태어난 생년월시에 따라 생긴 그 8글자 외에

천간, 지지로 두 글자를 더 갖게 되는데

그 글자는 10년을 주기로 바뀌어요.

그 글자를 대운이라고 해요.

 

대운은 나의 사주팔자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글자예요!

그 대운이 나에게 호의적으로 흐를 때는

삶이 한결 편안하다고 느끼고

반대로 분리하게 흐르면

삶이 퍽퍽하고 힘들다고 느끼죠.

 

그러니~~

정확하게는 대운이 들어온다는 표현보다

대운이 바뀐다는 표현이 맞겠죠? ㅎㅎ

 

*나의 대운은 어떻게 찾을까?

대운은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원래는 대운수라고 하는, 대운을 계산하는 

방법이 있는데, 

요새는 아주 간편한 만세력 어플이 많아요^^

거기에 나의 생년월일시만 입력하면

대운이 계산되어서 나와요^^

 

예를 들면~~

1. 만세력 어플을 찾는다.

전 만세력 천을귀인을 사용했어요.

 

2. 나의 생년월일시를 입력한다.

태어난 시를 몰라도 대운은 알 수 있어요.

3. 나의 대운을 확인한다.

나의 만세력 밑에 보면,

대운 세운 월운까지 나와요.

임의로 뽑아 본 위의 만세력을 보시면 대운수가 1로

10년을 주기로 11, 21, 31 등으로

글자가 바뀌는 것이 보이죠?

그럼 '아~ 나의 대운은 내 나이 뒷자리가 1로 바뀔 때

변하는구나~~!하고 알 수 있는 거죠.^^

 

 

*대운의 의미는?

대운은 보통 나에게 펼쳐 있는 길로 비유돼요.

그래서 대운에 따라 내 삶이 많이 달라지는 거죠.

왜냐하면 대운은 나의 환경을 뜻하는 월주를

기준으로 가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한 날을 기준으로는

여성과 남성이 다른 방향으로 가요.

예를 들어, 연주가 음이고 남성이면 대운은 월주를 기준으로

역행으로 가고, 연주가 음이고 여성이면 월주를 기준으로

순행으로 가는 거예요.

즉, 같은 날에 태어난 남녀는 다른 방향의 대운이 흐르는 거죠~

 

 

 

** 대운의 순행과 역행애 대한 

좀 더 자세한 포스팅이에요.

https://flowerjy.tistory.com/531

 

내 삶은 왜 다이내믹한가? (feat. 대운 역행)

' 내 인생은 참~~ 순탄해~ ^^" 라고 생각하시나요? ㅎㅎ 아니면~~ "내 인생은 왜 이렇게 다이내믹 할까? ' 라고 생각하시나요? ㅋㅋ 오늘은 내 삶에서 큰 변화를 가져다 주는 대운의 역행과 순행에

flowerjy.tistory.com

 

 

 

 

아주 쉽게, 대운이 바뀌면

나의 환경이 바뀐다고 이해하시면 돼요^^

보통 대운이 바뀔 때,

성격이나 말투까지 바뀌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물론 주위환경 변화는 많고요.

그만큼 대운의 두 글자는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쳐요~

 

셀프 대운을 확인하셨나요?ㅎㅎ

나의 큰 변화는 언제쯤 생기는지 확인하고

나의 명식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