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놀기

해외 도서관 VR 투어(미국 하버드 대학 , 미국 시애틀 공공 도서관)

복숭아빛 시간 2021. 1. 9. 10:55
반응형

아무것도 한 게 없는 것 같은데...

초등 아이의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어요.

여행뿐만 아니라 외출도 부담스러운 

코로나로 폭망한 겨울방학이라

동면밖에 딱히 할 게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매일 '아이들과 뭐하나?' 궁리를 해요.ㅋ

아이와 미국 하버드 대학이야기를 하면서,ㅋㅋ

(미국 최초의 대학이고, 미국 최고의 명문 학교이고

미국 대통령이 8명이 나 나온 학교 등등)

다음에 미국 가면 꼭 하버드 대학에 구경 가자고

약속하며 보여준 사이트예요.

 

 

미국 하버드대 도서관 360도 가상 견학
https://my.matterport.com/show/?m=fs3gQv7n1QG

Explore Widener Library in 3D

Widener Library scan.

my.matterport.com

하버드 도서관을 온라인 관람할 수 있게
vr투어 서비스가 있더라고요.ㅎㅎ

하버드 중앙도서관에는 1.000만 여권이 책이
소장되어 있대요.

직접 가서 보는 것보단 못하겠지만,

재생해놓고 앉아, 아이와 이야기하면서 보니 

신기하고 재밌었어요.ㅎㅎ

 

그리고, 또 하나!

2018년에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으로

선정된 시애틀 도서관이예요.

시애틀 도서관은 시애틀의 여행
필수 관광코스라고 하죠?

 

 재산, 지위, 학력, 인종에 상관없이

모두를 위한 도서관을 신조로 삼는 도서관으로,

모두에게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래요.

그래서 노인, 장애인, 또는 영어를 잘 모르는
이민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잘 되어 있다고 해요.

 

 미국 시애틀 공공도서관 360도  워킹 투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ZlmkQJsrsU

IT 도시답게 시애틀 도서관 뭔가 채첨단의 느낌이 나요.

아이는 그저, 3d 화면이 신기하고요.ㅋ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지만,,

vr로 라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에게 '다음에 꼭 가서 직접 보자!'

약속도 해보고요^^ ㅎㅎ

 

올 겨울방학은 아이들이랑 산책 겸,

매일 도서관에서 가서 책을 빌려오기로 했어요.

그것밖에... 할 일이 없어서;;;ㅋㅋ

 

언젠가 직접 가서 볼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며

아이들과 해외 도서관 투어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