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make something

크리스마스 곱창 만들기 (feat.

복숭아빛 시간 2023. 12. 4. 14:57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요~^^

크리스마스 선물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가 지나면 겨울방학이 시작되기 때문에

저희 집 아이들은 이래저래

너무나 기다리고 있는 크리스마스예요.^^ㅋ

꼭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이 아니더라도,

크리스마스에는 왠지 주변 사람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지는 것 같아요^^

저도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 여아가

좋은 친구들 덕분에 학교생활을 즐겁게 해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작지만 정성이 들어간 크리스마스 곱창과 핀을

카드와 함께 선물하려고 만들 봤어요^^


준비물 : 크리스마스 느낌의 원단과 테이프, 고무줄 등

만드는 방법

1. 곱창을 만들 사이즈로 원단을 재단한다.

37.5cm X 10cm

(아이들 곱창이라 작게 했어요)

 

 

2. 곱창 안에 들어갈 고무줄도 만든다.

전 집에 검은 고무줄이 있어서 끝을 묶어서 만들었어요.

일단 머리끈을 쓰셔도 돼요.

 

 

 

3. 원단을 반으로 접어서 세로(10cm) 부분을

창구멍을 남기고 겉끼리 박는다.

 

 

 

4. 반으로 박은 원단 가운데 고무줄을 끼고

안쪽 원단을 안으로 접고, 겉쪽 원단을 맞대어 놓는다.

 

 

5. 안쪽 원단을 꺼내 가며 맞대어 놓은 원단을 박는다.

 

 

6. 봉제가 다 끝났으면 처음에 남겨둔 창구멍을 통해 뒤집는다.

 

 

7. 뒤집고 나서 창구멍을 공그르기로 마무리한다.

 

 

8. 원하는 대로 다양한 부자재를 활용해 곱창에 장식을 더한다.

(전 다양한 테이프를 활용했어요)

 
 

귀엽죠?ㅎㅎ

완성입니다.^^

열심히 만들다 보니 꽤 많은 곱창이 생겼어요. ㅋㅋ

공장 좀 돌렸죠.. ㅋㅋ

작지만 직접 만든 선물이니

진심이 잘 전달이 되겠죠?ㅎㅎ

집에 있는 여러 가지 테이프로

장식을 더해서 다양한 곱창으로 만들었어요.

다 똑같으면 재미없잖아요~~ ㅋ

 
 

크리스마스에는 왠지 평소 고마웠던

마음을 표현하기에 더 좋은 것 같아요^^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작은 딸아이가

선물을 주는 기쁨도 배울 수 있고요^^

 

크리스마스 원단으로

간단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만들어 보세요^^

Merry christmas^^

 

반응형